C++개발 환경에 관한 Code::Blocks와 이클립스를 사용해본 간단한 후기입니다.


그리고 Code::Blocks에서 MinGW 세팅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보고 따라하시면 됩니다.


http://yzhong.co/codeblock-compile-64-bit-under-windows-with-mingw-w64/





C++ 개발 환경으로 검색하면 비주얼 스튜디오 설치해서 쓰는 분들 많은데요.



학생은 아직 공짜로 쓸 수 있지만, 무겁기도 무겁고, 세팅하는 시간도 매우 오래걸립니다.



예전엔 연습용으로 Dev C++을 썼는데요. 어느 순간 부터 업데이트가 안되고 있다고 하네요. 편집기의 불편함도 있고 해서, 다른 개발 환경을 찾던 차 이클립스와 Code::Blocks를 찾았습니다.



둘 을 비교해보면 이클립스는 환경 세팅이 복잡하구요. 컴파일도 오래걸립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클립스에서 자바 쓰던거랑 비교해보면, 편집기가 너무 구립니다. 클래스 생성하고, .이나 ->만 쓰면 멤버변수나 메쏘드가 바로 튀어나와야하는데, 한참 기다려야 뜨구요. 앞글자만 치면 알아서 찾아다 글로 써줘야하는데 그게 안돼요. 이클립스로는 C++을 하면 안되는듯. 제가 유용한 플러그인을 찾기 전까진 안쓰려구요.




Code::Blocks는 C, C++, Fortran용 IDE입니다. 예전부터 이거에 관해 칭찬하는 글이 많더군요. 설치하고 실행해보니, 가볍기도 가볍고, 너무 편리합니다.


하둡 맵리듀스 때문에 주로 자바를 쓰지만, 앞으로 C++에 익숙해지기 위해 공부는 이걸루 하려구요.

신고
Posted by 공돌이pooh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