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추가---

블로그 유입 경로 통계를 보는데 vlookup 함수로 검색해서 제 블로그에 들어오신 분이 많으시더군요.

네이트 검색해보니 제 글이 제일 위에;;;;

제 허접한 글을 보고 실망하고 자리를 뜨신 분들께 죄송한 마음을 가집니다. 그래서 상세한 내용 추가해요.

VLOOKUP

참고

표의 가장 왼쪽 열에서 특정 값을 찾아, 지정한 열에서 같은 행에 있는 값을 표시합니다. 비교값이 찾으려는 데이터의 왼쪽 열에 있으면 HLOOKUP 대신 VLOOKUP을 사용합니다.

구문

VLOOKUP(lookup_value,table_array,col_index_num,range_lookup)

Lookup_value   배열의 첫째 열에서 찾을 값입니다. Lookup_value는 숫자, 참조 영역 또는 문자열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Table_array   데이터를 찾을 정보 표입니다. 데이터베이스나 목록과 같은 범위의 참조 영역 또는 범위 이름을 사용합니다.

  • range_lookup이 TRUE이면 table_array의 첫 열에 있는 값은 오름차순(..., -2, -1, 0, 1, 2, ... , A-Z, FALSE, TRUE)으로 정렬되어 있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VLOOKUP은 정확한 값을 찾지 못할 수 있습니다. range_lookup이 FALSE이면 table_array는 정렬하지 않아도 됩니다.

  • 데이터 메뉴에서 정렬 명령의 오름차순을 선택하면 데이터를 오름차순으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 table_array의 첫 열의 값으로 텍스트, 숫자, 논리값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습니다.

Col_index_num   비교값과 같은 행에 있는 값을 표시할 table_array의 열 번호입니다. col_index_num이 1이면 table_array의 첫 열에서 해당하는 행의 값을 찾고, col_index_num이 2이면 table_array의 둘째 열에서 값을 찾는 방법입니다. col_index_num이 1보다 작으면 #VALUE! 오류값을 표시합니다. col_index_num이 table_array의 열 수보다 크면 #REF! 오류값을 표시합니다.

Range_lookup   VLOOKUP이 정확하게 일치하는 값을 찾을 것인지, 근사값을 찾을 것인지를 결정하는 논리값입니다. TRUE이거나 생략되면 정확한 값이 없는 경우 근사값 즉 lookup_value보다 작은 값 중에서 최대값을 찾습니다. FALSE이면 정확하게 일치하는 값을 찾으며 만일 일치하는 값이 없으면 #N/A 오류값을 표시합니다.

주의

  • VLOOKUP이 lookup_value를 찾지 못하고 range_lookup이 TRUE이면 lookup_value보다 작거나 같은 값 중에서 최대값을 사용합니다.

  • lookup_value가 table_array의 첫 열에 있는 최소값보다 작으면 #N/A 오류값을 표시합니다.

  • VLOOKUP이 lookup_value를 찾지 못하고 range_lookup이 FALSE이면 #N/A 오류값을 표시합니다.

예제

워크시트

이 워크시트에서 A4:C12의 이름이 범위라면 다음과 같습니다.

VLOOKUP(1,범위,1,TRUE) = 0.946

VLOOKUP(1,범위,2) = 2.17

VLOOKUP(1,범위,3,TRUE) = 100

VLOOKUP(.746,범위,3,FALSE) = 200

VLOOKUP(0.1,범위,2,TRUE)는 0.1이 A열의 최소값보다 작으므로 #N/A 오류값을 표시합니다.

VLOOKUP(2,범위,2,TRUE) = 1.71



위는 도움말에서 퍼온겁니다.

실제로 쓰이는 걸 보면 이해하기가 빠를텐데 그건 회사 문서이므로 공개불가입니다 ㅜ

엑셀에 대해서 더욱 자세하게 알고 싶으시면 http://examo.co.kr 에서 확인하세요.

가입과 로그인이 필요하지만, 자료의 양과 질은 국내 최고라 생각합니다.



---밑은 5일전에 작성한 원본 글입니다.---

참조 함수.

엑셀작업의 혁명.

질문)

파일 위치가 변화될 때 마다 참조 결과가 제대로 나오는지 그렇지 않은지??

참조 한 걸 또 참조했을 때 원본파일 유실되었을 때 원본 참조가 잘 되나?





사용법)

VLOOKUP
(lookup_value,table_array,col_index_num,range_lookup)

=vlookup(출력셀,참조원본,범위,범위중몇번째)



서식도 참조할 수 있는 지식인 답변. 매크로 이용. >>>>대박. GOOD.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1&dirId=102020101&docId=64658858&qb=dmxvb2t1cCDshYDshJzsi50=&enc=utf8&section=kin&rank=3&sort=0&spq=0&pid=f071Msoi5ThssZO77qVsss--073744&sid=S0Lx7G-vQksAAEc6Cis





VLOOKUP과 친구 HLOOKUP.

VLOOKUP이 같은 행에서 값을 찾는다면 HLOOKUP은 같은 열에서 값을 찾음

'노트정리 > 엑셀 공부 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에서 IF 함수의 중첩 사용 갯수 제한  (0) 2011.07.04
엑셀 배열  (0) 2010.04.12
Array Formula  (0) 2010.04.12
워드 영문 번역  (0) 2010.04.08
엑셀 2007 VBA 시작하기.  (0) 2010.03.24
재무함수PMT()  (0) 2010.03.24
TODAY(), NOW(), 값만 붙여넣기 예시  (0) 2010.03.11
VLOOKUP 함수 실제 사용예  (2) 2010.01.11
Posted by 공돌이poo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