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5월 12일 추가.


작년 11월 이후 theano는 더 이상 업데이트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텐서플로우가 너무 좋고 사용하는 사람도 많기 때문에 텐서플로우 사용을 권장합니다.


딥러닝을 쉽고 빠르게 구현하시려면 텐서플로우 백엔드에 케라스를 사용하시길 추천합니다.


케라스도 functional API와 람다 레이어를 사용하면 텐서플로우 처럼 유연하게 레이어 구성이 가능합니다.


언젠가 케라스 중급, 고급 강의를 블로그에 올리고 싶네요.


------------------------------------------------


2017년 1월 9일 추가.


이 게시물에 파이썬 딥러닝으로 검색해서 들어오시는 분들이 많아서 추가 사항을 남깁니다.


파이썬에서 딥러닝을 쉽게 구현하려면 씨아노(또는 텐서플로우)를 설치하고 그 위에 keras를 추가로 설치해서 사용하시면 쉽게 구현가능합니다.


MLP, CNN, RNN이 매우 쉽게 구현 가능하기 때문에 keras를 설치해서 사용하시길 추천합니다.


추천 튜토리얼은 http://machinelearningmastery.com/ 에서 보시면, 작동 되는 소스 코드에 설명이 쉽게 되어 있습니다. 웹 페이지를 하나씩 보면서 따라서 공부도 가능하고, PDF로 된 책을 구매해서 보실 수도 있습니다.



------------------------------------------------


파이썬(python)에서 쓸 수 있는 딥러닝(deep learning) 라이브러리 씨아노(theano) 튜토리얼 소개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있습니다.


먼저 파이썬을 알아야하고, 파이썬의 넘파이(numpy)를 알아야 합니다.


재밌는 공부 되세요.


http://deeplearning.net/tutorial/deeplearning.pdf



Posted by 공돌이poo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