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CW에서 찾은 숭실대학교 김명원 교수님의 데이터마이닝 수업 중에 WEKA 특강이 있네요.


송성렬 선생님께서 약 한시간 분량으로 WEKA에 관한 설명을 해주십니다.


강의보기 - 앞의 강의 보기를 누르시면 강의를 볼 수 있는 링크로 넘어갑니다. 빠른 재생도 돼서 아주 편리합니다.


WEKA 다운 받기 - WEKA를 다운 받을 수 있는 곳은 강의에서도 설명해주시는데요. 앞의 링크를 누르시면 다운 받는 곳으로 넘어갑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OS에 알맞게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책은 WEKA를 개발한 Waikato의 교수, 박사님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쓴 책을 보시면 되겠네요. 책의 3부 웨카 데이터 마이닝 워크벤치에 보시면 10장 웨카 입문에서부터 WEKA에 관한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한글로 번역된 책도 있네요!(나중에 확인해보니 한글 번역이 엉망이라 절대로 사서 보지 않길 바랍니다)



Data Mining : Practical Machine Learning Tools and Techniques (Paperback / 3rd Ed.)
외국도서
저자 : Eibe Frank,Ian H. Witten
출판 : Morgan Kaufmann Publishers 2011.01.20
상세보기




데이터 마이닝 Data Mining
국내도서
저자 : 이안 위튼(Ian H. Witten),아이베 프랭크(Eibe Frank),마크 홀(Mark A. Hall)
출판 : 에이콘출판사 2013.06.28
상세보기





같이 보기 좋을 책으로



Machine Learning (Paperback)
외국도서
저자 : Tom M. Mitchell
출판 : McGraw-Hill 1997.03.01
상세보기

도 있습니다.


WEKA는 뉴질랜드의 Waikato 대학에서 개발했는데요. 그래서 뉴질랜드의 멸종 위기 취약 단계인 새 이름 weka에서 이름을 따왔습니다.



weka

자꾸 보니 정감가게 생겼네요. 마당에 풀어두고 키우면 청소 잘 해줄듯. ㅎㅎㅎ




Posted by 공돌이poo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