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엘리베이터 작동 원리

 

엘리베이터는 대부분 directional collective control로 작동합니다(Barney, G 2003). 다음 네 가지 단계로 작동합니다. 첫째, 정지 상태 엘리베이터는 콜이 있는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둘째, 움직이는 방향과 동일한 방향을 향하는 콜에서 멈춥니다. 셋째, 둘째 단계를 모두 만족하면 방향을 바꿔 움직입니다. 넷째, 마지막 콜이 만족하면 멈춥니다.

 

2 엘리베이터 시뮬레이터 자료 구조

 

위에서 말한 엘리베이터 작동 원리를 따라 엘리베이터를 클래스화 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는 방향, 현재 위치, 문을 여닫는 데 걸리는 시간, 속도(가속도도 포함), 승객을 태울 수 있는 정도 등등의 변수로 구성합니다.

 

이런 식으로 만들고, 승객이 어디서 발생하느냐는 확률적 모델로 만들어도 되고, 관측한 데이터를 입력해도 됩니다.

지난 겨울 부터 봄 까지 이 쉬운 것 때문에 매우 고생했네요. ㅎㅎ

 

참고

 

Barney, Gina Carol (2003) Elevator traffic handbook: theory and practice. Routledge.

 

 

=======================

 

2023년 6월에 추가

 

학부 졸업 직전 엘리베이터 사용자 예측 문제를 정의하고, 성능 검증을 위해서 엘리베이터 시뮬레이션을 자바로 만들고 검증했습니다.  다른 사람은 어떻게 구현했는지 궁긍해서 구글에서 elevator simulator github 으로 검색하니 자바로 구현하고, 동작이 되는 코드가 있어 링크를 남깁니다.

 

https://github.com/00111000/Elevator-Scheduling-Simulator

Posted by 공돌이poo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