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크로 조이스틱 제 5강 입니다.

시중에 여러분이 쓰시는 조이스틱의 종류가 매우 많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 제가 분석한 조이스틱은 다훈전자 개조스틱과 싸울아비 아케이드 스틱입니다.




이번 강좌에서 선택한 조이스틱은 싸울아비 아케이드 스틱 입니다( http://stick.pe.kr )

플스 3용 3만5천원짜리나 4만5천원짜리로 구입하세요. 여러분의 지갑을 살찌우기 위해서 ㅋㅋ



싸울아비 스틱으로 해도되구요.

이 개조 스틱으로 하셔두 되구요.






가장 추천드리는 조이스틱의 조합은


제가 XBOX가 없기 때문에 플스 기준으로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에어백레버(네이버 카페에서 판매하는게 에어백 정품 레버입니다)와 아케이드 스틱의 조합입니다.




에어백 레버는 뭐 철권하시는 분들은 다들 기본으로 아실테니 설명 생략할게요. 네이버 카페 검색 고고고고

그런데 조이스틱을 이 아케이드 스틱으로 선택한 이유는 나중에 제품을 완성시켰을 때 마감문제 때문입니다.



다훈전자의 조이스틱의 경우는 버튼이 조이스틱 기판과 전부 와이어로 따로 따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나중에 매크로를 완성시켰을 때 매크로용 기판을 따로 조이스틱 안에 내장 시켜야 하는데요.

그걸 깔끔하게 마무리하기가 힘듭니다. 안에서 덜렁거려요.


싸울아비 아케이드 스틱 같은 경우는 버튼과 기판이 통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매크로 회로를 완성하고 기판과 연결시킨 후 기판을 맡대어서 포개놓으면 마감, 마무리가 잘 되요.



비교해볼 수 있는 작업 내용은

제가 이전에 올린

2010/08/10 - [공돌이잔재주/1007 1 매크로조이스틱만들기] - 완성
다훈전자 조이스틱 개조 내용

2010/12/27 - [공돌이잔재주/1007 1 매크로조이스틱만들기] - 싸울아비 조이스틱 4버튼 매크로 개조과정
싸울아비 조이스틱 개조 내용

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싸울아비 조이스틱 개조과정에서 마지막에 빠진게 있는데 두 기판에 글루건으로 기판 쇼트를 막고 두 기판을 서로 붙여서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이만 오늘 강좌는 마무리 할게요.


강좌에서 추가 질문사항이나 틀린사항이 있으면 리플이나 메일 주세요. gongdol2pooh@gmail.com

금요일 밤은 술을 마시러 가야합니다.

내일은 쉬는 출근이 없어요 ㅋㅋㅋㅋ
Posted by 공돌이poo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