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프트웨어를 어떻게 설계할 것인가 고민해보는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학부 때 객체지향과 관련 있는 수업을 들은 적이 없어서 처음에 용어나 개념에 익숙해지는 데 고생했습니다.
디자인 패턴과 관련하여 SOLID 원칙을 되새기고자 학교 도서관에서 국내 저자가 쓴 책을 찾아보니 이 책이 있네요.
되도록 최근에 쓴 책을 찾아보니 이 책이 괜찮은 것 같아 빌려서 읽어보았습니다.
책에서 상세한 예제와 소스코드도 보여주며 설명해줍니다.
마이너한 문제지만 단점 한 가지를 꼽아보면 예제로 직접 돌려볼 수 있는 소스코드의 경우 가독성이 약간 떨어지네요. 오히려 어두운 박스 안의 코드가 읽기 편합니다.
한편 책의 저자가 자바캔(Java Can Do IT)이라는 필명? 또는 슬로건으로 블로그를 하고 있습니다.
책에 없던 내용이 블로그에 많이 있어서 참고하면 좋을듯합니다.
여담으로,
수업 시간에 커맨드 패턴에 관해 발표할 건데 책엔 내용이 없어서, 아마 영문 위키피디아와 GoF의 책만 참고할 듯합니다.
'읽은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정아 역 (2015), GoF의 디자인 패턴, 프로텍미디어. (6) | 2016.01.04 |
---|---|
남궁성 (2010), 자바의 정석, 도우출판. (0) | 2015.11.27 |
홍성수 (2014), 피크 PEAK, 영상출판미디어. (0) | 2015.11.27 |
이안 위튼 외 (2013), 데이터 마이닝: 데이터 속 숨은 의미를 찾는 기계 학습의 이론과 응용, 에이콘 출판사. (0) | 2015.11.26 |
로버트 마틴 (2011 번역본), UML 실전에서는 이것만 쓴다(원서: UML for Java Programmers, 2003) (0) | 2015.10.16 |
스테판 바이츠 (2015), 검색이 바꿀 미래를 검색하다, 코리아닷컴. (0) | 2015.08.17 |
유석문 외(2012), 프로그래머로 산다는 것, 로드북. (0) | 2015.06.13 |
Abell, A. (2003), Business Grammar, Style & Usage, Aspatroe Books. (0) | 2015.01.21 |